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복지관 뉴스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목록
오늘의 새소식이 내일은 기록이 됩니다.

복지관 뉴스

목록
"대한민국 특수체육교육의 메카" 한국체육대학교(한체대)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이 복지관을 방문
24-06-05 10:24작성일 120조회수 0댓글수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과 김명순 부서장이 질의응답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한민국 특수체육교육의 메카"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이 복지관을 방문했습니다


[더 많은 사진과 복지관 영상을 보고싶다면, 클릭!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블로그]



지난 5월 27일과 6월 3일,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이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았습니다. 이번 견학은 장애인체육 전문인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서비스 제공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은 복지관의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체험했습니다. 첫 활동은 복지관 소개와 주요 사업 설명이었습니다. 복지관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지는 프로그램은 수중재활센터 방문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수중재활센터를 둘러보며 수중재활프로그램과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직접 참관하며 수중운동과 건강증진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성을 배웠습니다.


다음으로는 서울동남보조기기센터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보조기기의 다양한 종류와 활용 방법, 보조기기 지원 절차 등을 배웠습니다. 특히, 최신 보조기기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견학에서 특히 주목받은 프로그램은 심리운동 체험이었습니다. 학생들은 심리운동실에서 심리운동사와 함께 심리운동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리운동은 다양한 움직임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긍정적인 자아 형성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특수체육전공자의 진로 방향 및 전문가 교육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었습니다. 건강증진부 김명순부서장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향후 진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은 장애인 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체육 전문인으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수업을 준비한 김지연 교수는 특수체육교육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의 특수체육에 대해 알려주고, 이를 통해 다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많은 전문가들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수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견학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장애인 복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글 = 양철원(디지털융합팀)

진행 = 김명순(건강증진부), 박재훈, 양철원(디지털융합팀), 정동은 박경호 염혜빈(발달지원팀), 전우진(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
검색어 찾기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클릭시 검색창이 열립니다)
x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안내 02-440-5700 수중재활센터 02-440-5800
주소 05235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01
FAX 02-6919-2427
Copyright©Seoul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